Voice21 Logo

 Voice21 No.29

 

 

 



 

 

지도로 읽는 성경

 

태양지도

 

 

 

   


 출애굽의 환희도 잠시, 광야에서 사흘 길 동안 물 한 모금도 얻지 못하던 이스라엘 민족은 드디어 마라에서 우물을 발견하는데, 그 우물에는 마시지 못할 쓴 물만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원망은 다시 반복되고,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 쓴 물을 달게 하십니다. 그리고 엘림에 이르렀을 때는 믈샘 열 둘과 종려 칠십 주를 이스라엘에게 허락하십니다.

그런데도 이스라엘의 불평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신광야에 도착했을 때, 이젠 음식을 가지고 불평을 합니다. 다시 하나님은 아침에는 떡(만나)으로, 저녁에는 고기(메추라기)로 그들을 먹이십니다. 하나님은 광야 사십 년 동안 이 사랑을 계속해서 보이십니다.모세

노정대로 이스라엘은 신광야를 떠나 르비딤에 도착하는데, 또 물이 부족하게 되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갈증으로 지친 이스라엘에게 반석을 쳐 물을 냄으로써 지도자의 위치를 굳게 합니다. 그때 아말렉이 침입을 합니다. 모세는 전투를 여호수아에게 맡기고 자신은 산꼭대기에서 손을 들고 있었는데,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겼습니다. 모세의 팔이 피곤하자 아론과 훌이 모세 양편에서 각각 손을 붙들어 다시는 손이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이스라엘은 첫 전투에서 승리하게 되고, 하나님이 더불어 싸우심(여호와 닛시)을 고백하며 단을 쌓았습니다.

글 : 김주원

 

 


Copyright(c) 1997, Voice21. But All right not reserved.
The grace of the Lord Jesus be with God's people. Amen (REVELATION 2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