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21 Logo

 Voice21 No.30

 

 

 



  

 

■커버탐방

교회 갱신을 위한 목회자 협의회
 

교회 갱신을 위한 목회자 협의회(이하 교갱협)는 21세기를 준비하며 자기 반성과 교회갱신을 통하여 전영역의 복음화(wholistic evangelism)를 이룩하고자 하는 목회자들의 협의체다. 교갱협은 목회자들이 서로간에 의견을 활발히 교환할 수 있으며 교단 내에 실력있고 준비된 많은 수의 젊은 목회자들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이다. 교갱협은 이 시대의 교단과 교회가 당면한 여러 상황에 대한 대안적인 정책의 수립과 그 실행을 위해 노력한다. 이러한 설립 취지 아래에서 교갱협은 인재양성, 교회갱신, 교단갱신, 사회에 복음적 방향 제시 등의 4가지 방향성을 고수한다.

교갱협의 중점사역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먼저 의식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역으로 격월간 뉴스레터 '교회갱신소식', 격월간 회원용 소식지 '교회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발간하며 매주 기독신문에 교갱협 회원이 집필하는 칼럼(제목:[21세기의 비전」)을 게재하고 있다. 또한 PC통신 천리안 한국컴퓨터선교회(KCM)에 교갱협 전용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회원확보를 위한 사역으로는 목회자 초청 간담회 및 지역순회집회 실시 등이 있다. 또한 5대 연구위원회 정책 활동시 가입희망 목회자는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연구 및 정보구축(Data Bank)을 위한 사역으로는 신학연구위원회, 사회문화 연구위원회, 영성 연구위원회, 교단정책 연구위원회, 청년 연구위원회의 사역이 있다.

갱신을 위한 구체적 사역으로 목회자 영성개발을 위한 영성수련회, 갱신주제와 관련된 심포지엄 실시 및 보고서 발간, 타 기관과의 연대를 통한 갱신관련 포럼 실시 및 보고서 발간, 5대 연구위원회의 갱신을 향한 중점 추진 과제 설정에 따른 세미나 실시 및 보고서 발간, 교단과 교회 및 사회의 왜곡된 질서와 현상에 대한 호소문(성명서) 발표 등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편집장 정설 (pulitzer21@hotmail.com)

 

 


Copyright(c) 1997, Voice21. But All right not reserved.
The grace of the Lord Jesus be with God's people. Amen (REVELATION 22:21)